은둘식당 초밥달인은 SBS 생활의 달인 11월 30일자에 출연한 초밥 장인이다.
참고로 은둔식당이 아니라 은둔식달이라는 것.
이만 초밥 달인은 일본으로 건너가 본토의 초밥 기술을 배웠다. 같은 생선이라도 달인의 손을 거친 것은 맛이 다르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달인의 비결은 '숙성법'에 있다고 한다. 이는 전통 일식 기법이라고.
오감을 자극하며 부드러우면서 씹는 느낌이 일품이다.
밥 위에 올라간 생선 살 한 점으로 최고의 맛을 내는 달인이다.
나가사키 카스테라 같은 비주얼은 보기만해도 궁금증을 자아나며 먹어보고 싶은 형태를 가지고 있다.
달인의 가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일본식 김밥이다. 비법 레시피로 숙성한 달걀로 카스텔라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달걀말이와 다양한 생선들이 가득 들어간 일본식 김밥은, 계란말이의 부드러움, 튀김의 바삭함, 생선살의 촉촉함까지. 다양한 재료와 그것들의 서로 다른 온도 조화로 인해 맛까지 살아있다. 또한, 크기만 봐도 감탄을 자아낸다.
얼핏봐도 남자 손바닥에 버금가는 크기이다. 일본식 김밥은 한입에 먹어야 제맛을 느낄수 있다고 한다.
초밥을 먹으면서 감동받기가 쉽지않은데 첫 점부터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이에 나를 비롯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더 커지는 듯하다.
코로나 시국이라 좁은 공간에서의 식사 뿐만 아니라 외출 자체가 부담스러운 상황이지만, 상황이 좋아지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식당이다.
-달인: 이만(남, 47세, 경력 25년)
-상호명: 스시미치루
-위치: 서울 종로구 수송동 종로 1길 42, 지하1층
-대표번호: 02-761-4090
-특강메뉴: 흰눈 숙성법 초밥
-영업시간: 평일, 주말 12:00~22:00 (break time 15:00~17:30), 일요일 휴무
-홈페이지: app.catchtable.co.kr/ct/shop/sushimichiru
-메뉴: 런치 오마카세 60,000원, 디너 오마카세 100,000원(스시 테이크아웃 50,000원)
매장은 10 좌석의 작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